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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 다큐 이용 약관 ]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다큐(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인터넷, 정보통신망, 모바일 및 스마트 장치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하여도 관련법령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사이트”란 회사에 회원으로 등록한 이용자가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제작,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2014. 1. 10. 기준)는 아래와 같으며, 추후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www.documall.kr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법인으로서, 다음과 같이 일반회원과 판매회원으로 구분이 됩니다.
  ① 일반회원(구매자):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14세 이상의 개인이나 법인
  ② 판매회원(판매자):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 및 판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14세 이상의 개인이나 법인
   회원등록시 설정한 아이디(ID)로 사이트에 자유롭게 접속하여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거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상품 등"이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에게 판매되는 상품 또는 쿠폰을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할인쿠폰”이라 함은 상품 등을 구매할 때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온라인쿠폰)을 말합니다.
     회사는 판매자의 동의(승인을 포함하며 이하 같다)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할인쿠폰(구매쿠폰)이 적용된 물품판매거래를 중개할 수 있으며,
     판매자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당해 거래를 신속히 취소 처리합니다.

7. “포인트”라 함은 상품 등의 구매액 또는 이벤트 당첨결과 등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고 회원이 적립하여 회사가 별도로 지정한 용도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혜택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등) 등과 함께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제3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법령에 특별한 규정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5.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6.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7. 이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만 14세 이상으로서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신청자”라 함)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1) 개인회원의 경우 필수 기재항목
   ① 회원 아이디(ID), 비밀번호, 이름, 이메일 주소, 연락처, 제휴회사 및 개인정보 위탁관리회사에 대한 개인정보제공 및 이용에 대한 동의 여부
  2) 사업자회원의 경우 필수 기재항목
   ① 회원 아이디(ID), 비밀번호,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이메일 주소, 연락처, 제휴회사 및 개인정보 위탁관리회사에 대한 개인정보제공 및 이용에 대한 동의 여부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이미 가입된 회원과 성명 및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다.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라. 회원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마. 이용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바.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 .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아. 관련 법령 및 기타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자.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제2항에 따라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한 경우 원칙적으로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때에 완료됩니다.

6.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 또는 회사는 본 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해지
   가.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나.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다. 본 조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탈퇴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에 가입되었던 계정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라. 회원가입시에 적용되는 이벤트 등의 혜택은 본 조항에 따른 해지(회원탈퇴)이후 재가입하더라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마. 회원임을 전제로 한 이벤트 및 각종 정책은 본 조항에 따른 해지 이후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바. 본 조항에 따른 해지시 회원은 이용계약 종료(회원 탈퇴)이전에 잔여 포인트, 할인쿠폰을 모두 사용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됨과 함께 잔여 포인트, 할인쿠폰은 소멸되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해지
   가.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제4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B.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C. 재판매의 목적으로 사이트에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D.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나. 회사는 전자우편,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회원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4. 본 조항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권한이 없어지고, 회원의 개인정보 및 기록 등은 원칙적으로 삭제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보존됩니다
   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아래의 사항에 관한 기록은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존됩니다.
     A. 계약 또는 청약의 철회 및 계약의 해제(이하 “청약철회 등”이라 함)에 관한 기록
     B.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등 거래의 주체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에 한함)
   나. 이미 구매한 상품 등을 사용하지 못한 경우 해당 사용가능기간 동안 상품 등의 사용에 관련된 정보는 보존됩니다.

5. 본 조항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이미 구매한 상품 등의 환불 등의 처리에 관하여는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합니다

6.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6 조 (회원자격의 제한 또는 정지)


1.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즉시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마.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사이트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사이트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A. 사이트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사이트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B. 사이트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C. 사이트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D. 사이트를 통해 구입한 상품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2.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제5조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또는 긴급한 사유로 인한 수시점검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서면에 의하여 회사가 명시적이고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결과 및 손실, 관계 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위반자는 손해를 배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제 10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제 11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의 공지사항(고객센터)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12 조 (구매신청 및 서비스 이용)

1. 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아래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가. 상품 등의 선택
  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휴대폰번호) 등의 입력
  다.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라.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구매확인 통지를 하며, 이 통지가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합니다.

3. 전항의 구매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 구매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이미 대금을 지불한 후 구매신청의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제24조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4.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는 구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5. 구매자는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6. 회사는 판매자가 상품 등록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상품 구매시 스스로의 책임하에 상품을 구매하여야 합니다.

7.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한 경우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하여서는 안 됩니다.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인한 상품훼손에 대하여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8. 구매자는 판매자와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인하여 판매자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9. 구매자는 상품의 구매시 결제방법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의 임의사용 등을 하여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 소유자, 판매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매자에게 있습니다.

10.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11. 상품을 주문한 후 5영업일(토요일,공휴일 제외)이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주문취소로 간주되며, 해당 주문은 자동취소됩니다.

12.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13. 회사는 구매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 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해야 하며, 서비스가 제공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구매자에게 이용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확인 될 시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가 있습니다.

14. 회사가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제휴업체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이트내 또는 링크 방식으로 참조용 정보나 컨텐츠를 제공하는 경우라도, 구매자는 상품 구매시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구매하여야 하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5. 미성년자의 구매시 법정 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13 조 (대리행위 및 보증인의 부인)

1.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에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사이트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 14 조 (대금지급방법)


1. 사이트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일부 대금지급방법의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가. 신용카드
  나. 선불카드
  다. 핸드폰 결제
  라. 실시간 계좌이체
  마. 무통장입금
  바.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할인쿠폰, 스마트폰 앱 등)

2.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한다.

3. 회사의 결제대행 서비스를 통하여 상품구매대금을 결제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송금수수료 등은 대금을 송금하는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할인쿠폰 및 포인트)


1. 할인쿠폰은 발행대상, 발행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할인쿠폰의 세부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할인쿠폰 또는 서비스화면에 표시됩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여부에 관하여는 회사의 각 사이트에 대한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3. 포인트는 상품 등의 구매 또는 이벤트 응모결과에 따라 부여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만료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적립된 포인트의 이용조건, 이용기간, 소멸조건 등은 관련법령의 개정 및 폐지, 회사와 판매자의 계약관계의 변경 등 합리적으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회사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포인트 적립방법이나 적립기준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포인트는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습니다.

5. 할인쿠폰 또는 포인트는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할인쿠폰 및 포인트를 박탈하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쿠폰의 사용)


1. 회원은 개별조건상에 명시된 유효 기간 내에 한해서만 업체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이 유효기간 이내에 쿠폰을 사용하지 못한 경우 회사내의 환불정책에 따라 포인트로 환불하며, 그 유효기간은 6개월로 합니다.

2. 발급된 쿠폰 1매에 대한 이용 가능횟수는 1회로 한정되며, 발급된 쿠폰의 액면가를 모두 사용하지 않은 경우 잔액에 대한 환불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단, 발급된 쿠폰이 차감권(일정금액에서 사용한 금액만큼 차감되는 쿠폰)과 회차권(일정횟수에서 사용한 횟수만큼 차감되는 쿠폰)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원은 당사 홈페이지에 명시된 내용 및 개별 주의사항(이용조건)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서만 쿠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상품 등의 공급)


1. 회사는 회원의 상품 등의 공급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상품 등을 구매한 날부터 신속하게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 상품 등에 대한 구매 결제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상품 등의 구매 취소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예상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4. 회사와 고객간에 상품의 인도시기 및 쿠폰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18 조 (반품/교환/환불/취소)


1. 구매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의해, 구매한 상품을 배송 받은 후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가.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훼손된 경우
나.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기타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가 접수되면, 즉시 그러한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3. 반품 또는 교환에 필요한 왕복 배송비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쪽에서 부담합니다.

4. 반품신청시 반품송장번호를 미기재할 경우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5.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6.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왕복배송비를 부담하나 구매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7. 배송상의 문제로 인해 구매자가 입은 손해에 대한 책임은 책임의 소재를 발생시킨 해당 배송업체를 지정한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8. 회사가 구매자의 구매대금 결제 확인에 대한 통지를 한 후 판매회원이 상당 기간 구매자의 주문 정보를 확인하지 않거나 배송 절차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구매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거래가 취소되면 보관중인 상품 구매대금은 구매자에게 환불됩니다. 아울러, 회사는 개별적인 정책으로 구매자의 요구 없이도 자동 환불처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9. 회사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교환, 반품에 대하여 사실확인 진행절차에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지연하는 경우 구매자에게 교환 또는 반품의 원인을 파악한 후 해당 거래를 취소하여 구매자에게 보관중인 결제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의 요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는 구매자의 의사표시를 취소하여 보관중인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자의 교환, 반품 등이 접수된 날로부터 14일이 경과할 때까지 기수령한 상품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않거나 연락(전화, 이메일 등)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교환, 반품의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하여 보관중인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11. 결제대금의 환불은 구매자의 결제가 확인된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회사는 거래가 취소된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구매자에게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의 결제의 경우는 즉시 결제 승인취소 처리가 되고, 포인트로 결제한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에는 즉시 환불조치를 합니다.

12.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건의 환불은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잔고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단, 묶음배송에 의한 배송비 환불의 경우 구매확정 이후 캐시로 환불이 될 수 있습니다.

13. 회원은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의해 처리됩니다.

14. 결제완료 상태에서는 취소신청 접수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15. 배송준비중 상태에서는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이 된 경우 발송된 상품의 왕복 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9 조 (개인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하는데, 온라인 또는 전자우편, 기타 방법에 의하여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20 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여 운영합니다.

4. 회사의 사이트(제2조 제1항에서 정한 범위 내)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나. 회원이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다.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라.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 21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3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련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받지 않은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자. 회원의 포인트를 제 3자와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
  차.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제 24 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라.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바.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사.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아.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자.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25 조 (저작권 및 이용제한)


1.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 할인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할인쿠폰 회수, ID 삭제 및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제 26 조  (금지행위)

1.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직접적으로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되고,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직거래를 하거나 이를 유도한 것으로 확인된 판매자는 서비스 이용이 정지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3.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4.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회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6.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 및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한 비정상적인 거래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하고 서비스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이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게시중단요청서비스 : 다큐 : 070-7117-7979

 

제 28 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9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 30 조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2.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4년 1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다큐 오피스 포탈몰'은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 2014 년 12 월 01일 부터 시행됩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이름(상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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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판매회원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이메일,  핸드폰, 주소, 사업자정보(상호명,대표이사,사업자번호)계좌정보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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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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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DB삭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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